×

2020 국가산업대상 연구개발대상

2020-06-08 [18:40]
첨부파일

비나텍이 2020 국가산업대상 연구개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. 국가산업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여 국내 경제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여 치하하는 상이다.

비나텍의 주요 제품은 물리적 배터리의 일종인 슈퍼커패시터로서, 에너지를 저장하였다가 필요 시 즉각적으로 전류를 공급하는 에너지 저장 장치를 말한다. 빠른 충전과 방전을 필요로 하는 장치들에 탑재된다. 슈퍼커패시터가 적용되는 제품에는 스마트 수도 및 가스 미터기, 메모리 백업, 차량용 에어백 안전 장치, 블랙박스, 태양열 및 풍력 발전 기기가 있다.

비나택은 2010년 세계 최초 3V 슈퍼커패시터를 개발하였고 2004년 연구소를 설립하여 2018년 전문 개발 인력을 보유한 R&D 센터를 완공하였다.

비나텍의 슈퍼커패시터 브랜드인 'Hy-Cap'은 현재 1000F 이하의 슈퍼커패시터 시장 점유율 1위를 점하고 있다. 비나텍은 UL, IATF, ISO, RoHS 표준을 만족하며, Hy-Cap NEO, VET, VPC 등 신제품 또한 향상된 성능을 선보이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.

비나텍은 수출이 약 90%의 매출을 차지하며, 매출도 순조롭게 진행되었다.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30% 이상 성장하였다. 같은 기간 영업 이익률은 4.78%→14.33%→19.48%로 증가했다. 비나텍은 국내 최초로 연료전지 촉매, 지지체, MEA의 공급망을 확보하였고, MEA 양산 기술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. 




[비나텍 소개]
 
VINATech은 1999년 설립되어 Ultracapacitor 및 Fuel Cell MEA/지지체/촉매개발 및 생산 분야에서 글로벌 Ultracapacitor제조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. 최고의 품질 수준을 보장하는 최고 수준의 자동화 기능을 갖춘 스마트팩토리 기반 생산 시설을 갖춘 제조사입니다. Ultracapacitor (hycap@vina.co.kr, 전화 031-448-3066 연락주시고 홈페이지(vina.co.kr)에서 소식을 확인하세요.

VINATech은 Carbon NanoFiber(CNF)에 대한 원천기술을 독자적인 연구로 확보하였으며 카본활성화 기술, 형상제어 복합화 기술 및 금속촉매 첨착 기술과 같은 다양한 카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 VINATech은 보유하고 있는 CNF물질 특허를 바탕으로 연료전지 수명 연장에 유리한 내식성이 우수한 연료전지용 지지체, 촉매 및 막전극접합체(MEA)를 세계에서 유일하게 종합적으로 제공합니다. 

이전글
다음글

TOP